|
최고 9층에 총 9개동, 341가구로 구성된 나인원 한남은 전용 면적 206㎡~273㎡형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지난 2월 전용 273㎡형(1층)이 약 250억원에 거래되며 동일면적 중 최고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당초 분양 전환가격이 평(3.3㎡)당 6100만원 가량으로 설정됐던 점을 고려할 때 2.5배 가까이 오른 수준입니다. 최근 나인원 한남 244㎡가 전세 보증금 100억원에 계약을 맺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한남동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나인원 한남에는 유명인들도 다수 거주하고 있는데요. BTS RM과 지민, GD를 비롯해 배우 이종석, 배우 주지훈, 뮤지컬 배우 손준호·김소현 부부 등 연예인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습니다. 재계 인사도 다수 거주하고 있는데요. 허영인 SPC그룹 회장, 유석훈 유진기업 사장, 허준홍 삼양통상 사장,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 등 기업인들도 나인원 한남에 분양을 받거나 매입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같이 유명인들이 다수 거주하는 이유로는 사생활 보호가 철저히 가능한 환경이 꼽힙니다. 나인원 한남은 ‘게이티드 하우스’ 형태로 조성됐는데요. 게이티드 하우스는 해외 고급 주택에서 적용하는 주택 유형으로 단지 입구가 폐쇄돼 있으며 방문객 출입이 업격히 통제되는 방식입니다. 입주민과 방문객·서비스 인력 동선이 분리 설계됐으며 세대 밀도가 낮아 외부 시선 차단에 유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내부에서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게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는데요. 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뿐만 아니라 게스트하우스, 파티룸, 클럽하우스(조식), 세대별 테라스 등 호텔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업 시설도 함께 붙어 있어 최소한의 동선으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한강과 남산 사이 위치한 나인원 한남은 강남·여의도·광화문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남대로에 접해 있어 차량으로 주요 도로 진입이 편리하고 지하철역 6호선 한강진역 이용도 가능합니다. 상권, 외식·문화시설이 갖춰져 있어 생활·문화 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인근 서울용산국제학교 등 외국어·국제학교도 가까이 있다는 점 역시 학부모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