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너지기술평가원, 경영평가 A등급 획득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훈길 기자I 2025.09.30 22:48:09

산업부 기타공공기관 경평 결과
이승재 원장 “투명·책임 경영 결과”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기평)이 경영평가에서 A 등급을 받았다.

에기평은 2024년도 산업통상자원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우수(A등급, 동일유형 1위)’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에기평 관계자는 “기관의 경영 전반에 대한 성과와 책임경영 체계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에너지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고 전했다.

에기평은 △에너지기술개발계획 등 정부 정책 지원 강화 △국민체감 에너지기술개발(R&D) 성과 창출 △지속가능한 에너지산업 생태계 조성 △직무급 도입, 일·가정 양립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리더십 등에서 기관의 주요 성과를 인정받았다.

에기평은 친환경 에너지전환 조기 실현을 위한 국가 에너지기술개발의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 10월1일 출범하는 기후에너지환경부의 정책 방향과 긴밀히 연계해 ‘에너지고속도로 구축’과 ‘재생에너지 중심 에너지 대전환’ 실행 등을 위한 R&D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에기평 이승재 원장은 “이번 첫 경영평가 A등급은 전 임직원이 국민 눈높이에 맞춰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경영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부 에너지정책 방향에 맞춰 국가 탄소중립 전략의 핵심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소임을 더욱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사진=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