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美특징주]토요타 주가 하락…6억7000만 달러 신규 투자 부문 출범에도 약세 지속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은주 기자I 2025.09.30 22:51:16
[이데일리 이은주 기자] 도요타(TM)가 화요일 장 초반 하락세를 보였다. 30일(현지시간) 오전 9시 50분 주가는 전일대비 0.68% 하락한 192.08달러에 거래 중이다.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회사가 6억7000만 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 부문을 출범하며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신을 가속화한다고 발표했음에도 투자자들의 신뢰는 단기적으로 약화된 모습이다.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새로 설립된 ‘도요타 인벤션 파트너스’는 일본 내 초기 단계 스타트업에 집중 투자하며, 자율주행차, 산업용 로봇, 전기 자전거, 차량 호출 서비스, 에너지 시스템 등 전통적 자동차 제조를 넘어선 모빌리티 혁신에 방점을 찍는다. 이 부문은 스타트업이 도요타의 제조 인프라와 전문 인력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도요타는 동시에 벤처투자 부문 ‘우븐 캐피털’에 집중하며 8억 달러 규모의 두 번째 펀드를 조성, 인공지능·자동화·기후기술 관련 기업 투자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곤 겐타 최고재무책임자는 “도요타 그룹 외부 파트너와 협력해 새로운 기술을 적극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발표는 도요타가 일본 스노시티에서 ‘도요타 우븐 시티’ 테스트 코스를 공식 개장한 직후 나왔다. 이 시설은 차세대 기술을 시험하고 ‘모빌리티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핵심 거점으로 설계됐다. 또한 도요타는 이스즈와 협력해 수소연료전지 버스를 개발하며 친환경 교통 수단에도 힘을 싣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